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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지니스 구조
• Pou Sheng : Retail 부문 35.9%

• YY 스포츠는 파우첸 그룹의 자회사인 YY Industrial 사의 리테일 사업부문

• 온라인 27%, 오프라인 73% 믹스
• 중국 본토에서 가장 큰 리테일러 중 하나, 직영점 모노-브랜드 3,506개, 멀티-브랜드 17개
• TOP5 브랜드가 매출의 96% 차지

• 비용 효율화를 위해 직영점 구조조정 : 5,883(2019) → 3,523 (2023)
*참고: 300 제곱미터는 약 91평으로, 테니스코트 3개의 면적

• 새로운 브랜드 도입 : Xexymix, HOKA, Saucony, BOSIDENG(중국 패팅브랜드)

☑️ 2023년 재무 하이라이트
• 2023년 전 세계적인 신발 수요는 우려스러운 거시경제 상황 속에 부진했지만, 중국 본토 시장의 완만한 회복은 소매 판매를 개선했음.
• 동일 매장 Sales Growth 는 2022년 바닥으로 2023년에는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 매출 3.6조(YOY +2.3%), 영업이익 1,349억(YOY +68.7%), 매출총이익률 33.67%, 영업이익률 3.67%
• 매출액 대비 이익률 성장이 좋았는데 원인은 직영 매장 정리로 감가상각비가 줄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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