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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 인기로 중국 요가용품 시장 성장세 지속 - 베이징무역관, 2023.11.09

Riisu 2024. 4. 13.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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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시장조사기관인 공옌망은 2023년 내 중국 요가 시장 규모가 560억 위안(약 10조 원) 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이중 서비스가 61%, 343억 위안(약 6.5조 원), 요가용품 시장은 39%, 218억 위안(약 4.1조 원) 비중을 차지 

 

 

 

 

 

 

● 요가복 동향

여성 요가복이 중국 요가시장의 대표적인 유망품목으로 꼽힌다.

'중국 요가복 산업 현황 및 투자 동향 연구 보고서(2023~2030년)'에 따르면 2021년 시장규모는 16억2300만 달러로 전 세계의 22.92% 차지, 2025년에는 30억 달러(약 4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 

 

현지 전문기관들은 중국 요가복 시장의 '일상화' 열풍으로 향후 성장세에 가속화 기대 

과거 '운동복' 이라는 인식이 강해 디자인보다는 소재의 촉감, 자연스러운 핏, 원단의 기능성을 우선적으로 고려

그러나 최근 '자율복장', '개성추구'등 가치관 보급되고, 인플루언서들이 '레깅스 코디법', '외출용 요가복 추천' 등 관련 컨텐츠를 내놓으면서 요가복이 외출복을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음 

 

더우인에서 "레깅스 외출용(瑜伽裤外穿)', '레깅스' 관련 컨텐츠 조회수는 120억 회를 돌파 

요가운동을 즐기지 않아도 기능성 대신 피팅 효과만 보고 레깅스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증가 

 

 

 

• 룰루레몬 성공전략 

1) 중산층 타깃 고급화 2) 오프라인 체험관 활용한 전문성 

명품 요가복임을 강조, 할인 행사도 거의 없지만 뛰어난 기능성, 감각있는 디자인으로 중산층 여성, 특히 소비력 높은 1선 도시 여성들 사이에서 명품으로 인정 받음

피트니스 트레이너, 요가 강사 등을 홍보대사로 세움, 체험수업, 페스티벌, 요가 전문가들에게 제품 무료 증정등을 통해 인지도 높임   

 

 

 

• 가격 수용도 

중국 여성 소비자들이 요가복 구매에 합리적이라 보는 가격은 약 100~500위안( 약19,000원~95,000원),

상하의 각각 100~299위안 ( 약19,000원~57,000원 ) 으로 전체의 63% 차지 

 

 

 

• 제품 가격 

룰루레몬 : Align 요가 바지 850위안(약 160,000원)

나이키 : 약 249위안 (약 47,000원)

아디다스 : 세일 후 100위안대 (약 19,000원)

 

● 전망 및 시사점 

룰루레몬, 나이키, 아디다스 등 해외 브랜드와 중국 언더웨어 브랜드인 바나나인, 중국 최대 피트니스 종합 플랫폼을 운영 중인 keep과 같은 로컬 브랜드들로 시장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중국 스포츠 브랜드인 리닝과 같은 로컬 대기업들은 가격을 낮추어 제품의 가성비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프리미엄화' 추세를 주목, 중국에서 요가 운동을 즐기는 운동자들은 고소득/고소비력을 갖춘 25~40세 사이 도시 여성

중국 여성의 소득과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고 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추구하면서 요가, 명상, 필라테스 및 기타 '스트레스 해소' 활동을 선호하는 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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